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정보통신공학과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인사말

한밭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정보통신공학과는 기존의 정보통신공학전공, 전파공학전공, 멀티미디어공학전공이 융합하여 2012년도에 신설된 학과입니다. 정보통신공학과는 21세기 정보화 사회를 구현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현장 적응력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우수한 전문 엔지니어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국제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실무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성실한 인재, 인성과 윤리적이며 타인과 의사소통을 원만히 수행할 수 있는 인화적인 인재, 국제적인 감각과 지역의 한 일원으로서 지역을 위하여 봉사할 수 있는 지역 형 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공학과는 모바일콘텐츠산업, 디지털미디어 및 SoC산업, New IT산업과 같은 넓은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저학년에서는 공통 기초 모듈을 이수한 후, 고학년에서는 무선통신분야, 소프트웨어·디지털콘텐츠분야, 디지털정보 및 신호처리분야, 아날로그/RF분야를 배우고 있습니다.

졸업학년에서는 종합설계(캡스톤 디자인)를 통해 모바일콘텐츠산업, 디지털미디어 및 SoC산업, New IT산업 분야에서 이론을 실현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는 대기업, 방송국, 공사, 대학원, 연구소, 관공서 전문기술직, 정보보안 관련 기업, 인터넷 전문 포털기업, 게임 개발 및 유통 기업, 모바일 콘텐츠 개발 전문 기업, 이동통신, 위성통신 전문기업, 통신관련 소프트 및 하드웨어 전문기업에 다양하게 진출하여 사회의 한 일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보통신공학과 교수진은 480여명의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정보통신공학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