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기획과  조회수644 등록일2021-01-05
엘그린텍 우승한 교수님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2(원본).jpg [83.2 KB]


□ 교수창업기업 ㈜엘그린텍(대표 우승한 교수)이 ‘창업보육센터 발전 유공포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이번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전국 창업보육센터의 7년 이하 입주기업 중 기술력이 우수하고 성장가능성이 높으며 창업활성화에 3년 이상 기여한 공적이 있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 ㈜엘그린텍은 2017년 1월 창업한 교수창업기업으로 창업보육센터 보육기업이며, 기술이전을 통한 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이자 연구소기업으로 식품첨가물 제조와 부대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최초 액상 천연색소와 슬라임 전용색소를 출시하였다.


 ○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며 식용색소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보육실 내 공장등록을 통해 자동화 장치를 구축하여 생산․제조․포장․최종판매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로봇팔을 이용한 포장 자동화 공정을 도입할 예정이다.


□ 우승한 대표는 화학생명공학과 교수로서 기업과 공동연구개발, 특허출원, 기술이전 등으로 활발한 산학협력을 수행하였고, 이후 창업을 통해 기업의 관점에서 대학과의 산학협력을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수행하고 있다.


 ○ 현장실습 26명, 인턴십 과정 6명, 캡스톤 디자인 7팀에게 현장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실습을 경험하게 하였으며, 이 중 4명이 ㈜엘그린텍에 취업을 하여 최근 팬데믹으로 어려운 고용상황 속에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 또한 연구마을, R&D 공동연구개발 등 30여건의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연구의 결과물로 90여편의 SCI논문과 2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향후 기술사업화와 해외수출 등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 우 교수는 “연구가 논문에서 그치지 않고 실제 생활과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더 의미 있겠다는 생각으로 창업을 하게 되었고, 창업 이후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기술지주회사, 링크사업단, 그리고 대학의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이 초기에 정착하고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며,


 ○ “앞으로 해외수출을 통해 100년 된 해외의 전통 기업들과 경쟁하는 브랜드로 키워 대학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한밭대학교는 학생부터 중장년에 이르는 생애전주기 창업지원에 특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실험실과 연구실의 R&D성과를 이용한 교원창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 지역사회, 산업체와 상호작용을 더욱더 견고히 하고 기업가적 대학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여 지역기반의 우수기업을 창출하여 대전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에 앞장서는 지역 중심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