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2020년 하반기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 개최

작성자기획과  조회수874 등록일2020-12-30
2020년 하반기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 개최.png [232.5 KB]


□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1일 오전 11시 온라인 영상회의로 ‘2020년 하반기 대전‧세종‧충남지역 총장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1부에서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의무제 개선안’을 담은 공동건의문 채택과 차기 수석회장을 선출했다.


 ○ 건의문에는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과 관련해 현행 ‘지방대육성법’에서는 35%(비수도권), ‘혁신도시법’에서는 30%(이전지역, 2022년까지)로 규정하고 있는 신규채용 의무비율을 50%로 확대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 특히, ‘혁신도시법’에서 정하고 있는 적용지역 단위도 현재의 이전지역 이외에 별도로 비수도권 전체를 적용단위로 하여 ‘이전지역 소재 출신 30%’와 ‘이전지역 외 비수도권 소재 출신 20%’로 규정하자고 건의했다.


 ○ 또한 수도권이 아닌 지역의 분교 및 이원화 캠퍼스 졸업생도 지역인재로 인정하는 내용과 함께 지역인재 채용 비율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하고 기업의 지역인재 채용 비율 공개를 법으로 의무화하여 규범력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효과를 도모하자고 제안했다.


 ○ 그리고 오는 31일로 수석회장으로서의 임기가 만료되는 한밭대 최병욱 총장 후임으로 청운대학교 이우종 총장이 선출돼 2021년부터 2년간 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 2부에서는 ‘전환기의 고등교육 발전방안’이라는 대주제로 교육혁신 포럼이 진행됐다.


 ○ 먼저 ‘미래를 여는 고등교육 혁신, 한국고등교육체제와 개혁’이라는 논제로 한국교원대 장수명 교수가, ‘질 제고를 위한 고등교육 탐구와 제언’을 주제로 한국교육개발원 임후남 박사가 주제발표를 했고,


 ○ 이후 두 명의 주제 발표자와 남서울대 이성철 국제대학원장, 충남대 이영석 기획처장, 한밭대 오용준 기획처장이 패널로 참석해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하며 지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