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밭대학교

HIGHHANBAT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

일반/홍보

게시물 검색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와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맞손 이미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와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 맞손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449
  • □ 우리 대학은 7일(수) 오전 11시 대전 인터시티호텔에서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를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 협약은 미래산업융합대학(학장 임재학)에서 대전지역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에 교육인프라 등을 지원해 고교생들의 선취업 후진학을 활성하고자 추진했다.○ 협약에는 우리 대학과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정환), 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교장 김춘기), 대전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이은월),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교장 최창락),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교장 황의만) 대전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김효진), 계룡디지텍고등학교(교장 윤명희),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황대연),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박종곤) 등 9개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이 협약으로 우리 대학은 9개 특성화 및 마이스터 고교와 선취업 후진학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 고교 재학생에 대한 교육과 취업지원, 취업 후 고등교육 기회 제공 등에 나서게 된다.○ 이를 위해 산학협력 역량을 바탕으로 각 고교에 교수진과 첨단장비 등 교육인프라를 제공해 산업체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을 지원하고, 산학협력네트워크를 통한 취업지원, 공학계열 학생을 위한 산업체 연계형 캡스톤디자인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들 고교 졸업생이 취업 후 3년이 지나면 희망에 따라 미래산업융합대학에서 전문적인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어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식에서 송하영 총장은 “국가 평생교육체제 구축과 일자리문제의 해결방안으로써 고졸취업에 대한 지원확대와 취업자 학위취득 인프라 구축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한밭대는 우리 지역 유일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서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를 통해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최근 대전상공회의소 등 지역 산업체 대표기관들과 ‘지역평생교육협의체’를 구성하고 대전지역 산업체 재직자들의 교육수요 발굴과 전문교육기회 제공을 위한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 또한, 지난 2월 1일과 2일에는 1박 2일의 일정으로 대전여상 등 4개 특성화 고교생을 초청해 ‘2018 한밭대학교 High School 취업캠프’를 개최하고,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선취업 후진학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 등록일2018-03-12 00:00:00
최고경영자과정 제36기 입학식 개최 이미지
최고경영자과정 제36기 입학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385
  • □ 산업대학원(원장 권병철)은 8일(목) 오후 4시 산학연협동관 강당에서 ‘최고경영자과정 제36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63명의 CEO가 새롭게 최고경영자과정에 입학한 가운데, 송하영 총장과 이근명 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장, 김만구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보직교수와 동문회 임원 등이 참석해 입학생들에게 직접 한밭대 배지를 달아주며 축하했다.□ 이번 36기 입학생에는 최고경영자과정과 특별한 인연을 자랑하는 입학생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임경임 씨(Y갤러리 대표)로, 임 씨는 이미 2013년에 27기 과정을 수료한 뒤 이번 36기 과정에 또 다시 입학했으며, 두 딸과 사위도 34기 과정을 수료해 명실상부한 ‘한밭대 CEO 패밀리"를 이루고 있다.○ 또한 임경임씨 외에도 최고경영자과정을 수료했던 정회윤 씨(4기, 정플라워 대표), 최길수 씨(26기, 현대해상), 이석봉 씨(34기, 현대해상)가 이번에 또 다시 입학하면서 자기계발에 대한 열의와 더불어 우리 대학 교육프로그램과 인적네트워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송하영 총장은 격려사에서 “한밭대는 산업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을 우리 지역의 명품 AMP과정으로 육성해 왔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CEO가 갖춰야 할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는 의미있는 교육이 되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아울러 “한밭대 최고경영자과정은 이근명 총동창회장을 구심점으로 단단한 결속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하고, “입학생 모두가 새로운 한밭가족으로서 우리 지역 중심 국립대학의 자부심과 전통을 이어달라”고 당부했다.
  • 등록일2018-03-12 00:00:00
환영의 장미꽃 미래산업융합대학 신입생 환영행사 이미지
환영의 장미꽃 미래산업융합대학 신입생 환영행사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475
  • □ “이 꽃에 신입생 여러분을 환영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새롭게 한밭가족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한밭대 새내기 김해영 씨는 한눈에 봐도 한참 아래 연배인 학과 교수로부터 장미꽃을 받아든 채 만면에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 일흔을 훌쩍 넘긴 나이에 시작한 대학생활에 대한 설레임과 기대감 때문이다.□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지난 3일(토) 오전 10시부터 국제교류관 강당에서 ‘2018학년도 미래산업융합대학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학장 임재학 교수)이 마련한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신입생과 대학 관계자, 재학생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행사와 대학생활 안내 등이 진행됐다.□ 특히 신입생 환영행사에서는 각 학과별로 교수와 학생대표가 직접 신입생에게 일일이 꽃을 선사하는 ‘환영의 장미꽃 전달’이 이뤄졌으며, 이 자리에서 특별한 신입생과 재학생의 사연이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앞서 소개한 김해영 씨는 올해 74세의 나이에 한밭대 자산관리학과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다. 김해영 씨는 “늘 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었고, 이제는 그 꿈을 이루고 싶다”며 “자산관리학과에서 배우게 될 내용들이 실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학업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스포츠건강과학과에 입학한 김경숙 씨는 부부가 함께 입학한 경우다. 이제 ‘2018학번 부부 새내기’가 된 김경숙 씨는 “남편과 함께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돼 든든하다. 그래도 학교에 오면 학점에 관한 한 서로 한 치의 양보도 없이 경쟁에 나설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올해 2학년에 재학 중인 유정노 씨(스포츠건강과학과)는 현직 경찰관으로서 아들과 나란히 재학하고 있는 ‘부자 대학생’이다. 바쁜 일상 가운데서도 학업에 대한 남다른 열의를 보이고 있는 유정노 씨는 2018학년도 1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이번 환영행사에 대해 임재학 학장은 “한밭대 미래산업융합대학에는 다양한 연령대와 사회경험, 직업, 직장을 가진 성인학습자들이 대학교육을 받고자 진학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맘 편히 참석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 날짜를 토요일로 정하고, 한밭가족이라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게 환영의 장미꽃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밭대는 취업자, 성인학습자의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우리 지역 유일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대학으로서, 미래산업융합대학에 스포츠건강과학과, 자산관리학과, 스마트제조응용학과, 전기시스템공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 등록일2018-03-05 00:00:00
충남지역 중고교생 진로교육에 나선다 이미지
충남지역 중고교생 진로교육에 나선다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302
  • □ 우리 대학은 2월 28일 오후 4시 충남 내포에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과 ‘진로교육, 고교-대학연계 및 자유학년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체결식에서는 송하영 총장과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장의 협약서 서명과 교환이 이뤄졌다.□ 이 협약으로 우리 대학은 전문지식과 인력·시설 등 인프라를 활용해 충남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기회 확대와 중학교 자유학년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충남교육청과 협력하게 된다.○ 주요 협약내용은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한 진로교육 및 고교-대학연계를 위한 양 기관의 협력 강화 ▲자유학년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인적자원 및 연구자료 교환 ▲양 기관의 공동 발전 및 성장을 위한 교육 협력 사업 지원 등이다.□ 이와 관련해 우리 대학은 이미 2017년 7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고,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중·고교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는 등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난 해 12월 충남 홍성여중, 올해 2월에는 공주 영명중 학생들에게 진로 및 전공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등 이미 충남지역 학생들을 위한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송하영 총장은 “이번 충남교육청과의 협약은 우리지역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한밭대의 역할을 재확인하는 좋은 기회”라고 의미를 부여하고,○ “한밭대는 우수한 교육역량과 산학협력 인프라를 바탕으로 충남교육의 발전과 지역 중·고교생을 위한 진로교육과 체험활동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등록일2018-03-02 00:00:00
후원자와 함께 하는 따뜻한 장학증서 수여식 이미지
후원자와 함께 하는 따뜻한 장학증서 수여식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426
  • □ ‘2018학년도 1학기 학술문화연구재단 장학증서 수여식’이 26일(월) 오후 4시 컨벤션홀에서 열려, 장학금을 기부한 후원자가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여식에서는 송하영 총장을 비롯해 우리 대학에 장학금을 기부한 후원자 및 관계자 등 8명이 참석해 학생 110명에게 유림장학금, 정성욱장학금, 후원의 집 장학금 등 총 15종, 1억 4천여만원에 달하는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참석한 후원자는 금성백조주택 김호 사장(정성욱장학금), 계룡건설산업 조명원 영업본부장(유림장학금)과 ‘후원의 집’인 더함뜰 한정식 박나연 대표와 맥스21 박재승 대표, 이종환 명예교수, 김명수 교수, 이혁 교수, 이영준 대학노동조합 지부장 등이다.○ 후원자들은 각 장학금별로 마련된 테이블에서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했으며, 이후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장학금 후원배경도 설명하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격려했다.○ 특히 유림장학금을 전달한 계룡건설산업 조명원 영업본부장은 “이 장학금은 故 이인구 계룡건설 명예회장께서 생전에 한밭대에 유림뜰과 대형전광판을 조성해 기부한데 이어 작고 며칠 전 한밭대 개교90주년을 기념해 기부한 의미있는 장학금”이라고 소개하고, “한밭대에서 창의적인 인재들이 더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복은정 학생(스포츠건강학과)은 “현재 직장에 다니며 공부를 하다 보니 부담도 크고 어려움이 있지만 장학금을 받게 돼 공부에 더욱 의욕이 생긴다”며 “학업에 정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알고 더욱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 학생들을 위해 소중한 장학금을 후원해 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후원자들의 뜻을 받들어 모두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훗날 후배들에게 의미있는 장학금을 물려주게 되기를 바란다”고 기원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후원자들이 참여하는 장학증서 수여식을 2013년부터 6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장학금에 담긴 후원자들의 땀과 응원의 메시지를 일깨워 줌으로써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장학생으로서의 긍지와 사명감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 등록일2018-02-27 00:00:00
2018학년도 입학식 개최 이미지
2018학년도 입학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519
  • □ 2018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6일 오전 10시부터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올해 우리 대학은 학부 신·편입생 2,373명과 대학원생 237명 등 총 2,610명이 입학한다.□ 이날 입학식에는 입학생과 가족들이 입학식장을 가득 매운 가운데 송하영 총장과 채재학 총동문회 사무총장, 보직교수 등이 참석해 입학을 축하하고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입학생 대표로 송원호 학생(신소재공학과)과 김미연 학생(건축학과)이 입학선서를 통해 “성실, 인화, 창조의 한밭대 교시를 바탕으로 학업에 정진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입학식사에서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입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며 “자신에게 주어진 삶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지, 가능한 크게 멀리 보면서 인생의 목표를 준비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한밭대는 대학일자리센터지원사업, LINC플러스, 국립대학 혁신지원사업 등 정부 재정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교육역량을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하고, “자긍심을 가지고 한밭대와 함께 다가오는 미래를 입학생 여러분의 시대로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통기타 동아리인 ‘옥타브’는 새롭게 한밭가족이 된 입학생들을 축하하고 환영하는 축가를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입학식 후에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오리엔테이션은 26일과 27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교내에서 이뤄지며, 첫날인 26일에는 대학생활 안내에 이어 맥키스 컴퍼니 조웅래 회장의 특강과 맥키스 오페라단의 ‘뻔뻔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27일에는 학부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적성 검사 등이 이뤄지고, 총학생회에서 마련한 문화행사도 예정돼 있다.□ 한편, 입학식 후 진행된 학부모 간담회에서는 임준묵 입학본부장이 대학의 역사와 창의적 인재양성 사례를, 장순애 산학협력중점교수가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임 본부장은 한밭대 학생이 수업시간에 이뤄진 ‘간단한 글쓰기 훈련"을 통해 인턴을 거쳐 대기업에 당당히 취업한 성공스토리를 소개하며 한밭대 교육의 강점을 부각시켜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은데 이어 “자녀의 대학생활에 대해 학부모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 등록일2018-02-27 00:00:00
제4차 미래혁신포럼 개최  이미지
제4차 미래혁신포럼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286
  • □ 제4차 미래혁신포럼이 23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경상학관에서 열렸다.○ 이 포럼은 4차 산업혁명 등 전환기적 사회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새로운 대학가치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2017년 10월에 도입했으며, 학내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해 대학발전을 위한 격의 없는 의견개진을 하고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송하영 총장과 보직교수, 특성화사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대학교 박충화 부총장이 ‘국가재정지원사업’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박 부총장은 대전대 방재인력양성사업단의 설립배경과 성공적인 특성화 사례를 바탕으로 대학의 특성화사업단 구성과 설립, 운영방향 등에 대한 노하우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가졌다.□ 특강 후에는 우리 대학의 2017학년도 학과특성화사업 우수프로그램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 Design+FirstMover사업단,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 등 3개 특성화 사업단의 성과보고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경영회계학과의 ‘창의적 역량개발을 위한 학생주도의 액션러닝 프로젝트’, 공공행정학과의 ‘전공실무특강사업’ 등 학과특성화사업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3개 학과의 사례발표가 이뤄졌다.○ 또한 2017년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된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의 ‘RC페스티벌’ 프로그램과 중국비즈니스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심천 하이테크페어 인턴 참가를 통합 취업 성공사례’ 등이 주목을 받았다.□ 송하영 총장은 “학령인구의 급감으로 앞으로 2~3년 사이에 모든 대학의 경쟁력이 판가름 나게 될 것”이라며 “제4차 한밭대 미래혁신포럼은 이러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으로서 학과별 특성화를 통한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혁신포럼을 통해 대학의 성공적인 발전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등록일2018-02-27 00:00:00
2017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이미지
2017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거행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301
  • □ 2017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이 2월 23일(금) 오전 10시 30분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10명, 석사 154명, 학사 1,527명 등 1,691명이 학위를 받았다.□ 상장은 한신구 씨(화학생명공학과, 학위논문최우수상), 유태규 씨(기계공학과, 학업우수상)와 송치완 씨(설비공학과, 공로상) 등 총장상 수상자 37명과 대전광역시장상 1명, 총동문회장상 1명, KB국민은행장상 1명 등 총 40명에게 수여됐다.□ 송하영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한밭대 졸업생들을 믿어주시고 헌신적으로 보살펴 주신 학부모님께 축하와 함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라고 인사하고 졸업생들에게는 “매사에 성실하게 임하고, 주위 사람들과 인화하며, 창조적인 도전을 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졸업생 중에는 다음과 같은 화제의 인물이 있었다.○ 건축공학과 석사학위를 받은 이창종 씨는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모 건설업체의 중역이다. 이창종 씨는 “한밭대에서의 배움을 발판삼아 현업에 더욱 충실하여 건설업의 발전과 나아가 지역사회의 힘이 되는 일꾼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테크노경영학과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은 손윤정 씨는 2017년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창업보육 전문가로서, “한밭대에서 창업, 기술경영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고 이를 잘 활용해 창업자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교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 등록일2018-02-27 00:00:00
학군단 임관 전 축하 및 승급 입단식 개최 이미지
학군단 임관 전 축하 및 승급 입단식 개최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345
  • □ 학생군사교육단(단장 김지덕 중령)은 21일 오후 14시부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18년 임관 전 축하 및 승급 입단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하영 총장과 ROTC 중앙회 대전·세종·충남 지구회 임근원 회장, 김지덕 학군단장을 비롯해 후보생 가족, 보직교수 등 16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오는 2월 28일 임관을 앞둔 56기 후보생 37명의 임관신고와 4학년으로 승급하는 57기 후보생 35명의 승급신고, 새롭게 학군사관후보생으로 입단하는 58기 32명의 입단신고가 이뤄졌다.○ 이어 송하영 총장은 조성빈 후보생(4학년)과 육현태 후보생(3학년) 등 대표 후보생에게 직접 학년장을 수여하며 격려했으며, 신입 후보생에게는 학부모가 직접 학년장을 달아주며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수한 성적으로 임관하는 오주진 후보생 등 13명에게는 총장상과 학군단장상, 재향군인회장상, ROTC 중앙회·지부회·동문회 회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송하영 총장은 축사에서 “학업과 군사훈련을 병행하는 어려운 과정을 남다른 긍지와 사명감으로 이겨낸 후보생들의 영광스런 임관과 승급, 입단을 축하한다”고 격려했다.○ 특히 장교로 임관하는 후보생들에게는 “부하들로부터는 존경받는 훌륭한 장교가 되어, 국립 한밭대학교 학군 후보생 출신의 명예를 높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등록일2018-02-27 00:00:00
학생중심의 학습지원 체계 구축 나선다 이미지
학생중심의 학습지원 체계 구축 나선다
  • 작성자관리자
  • 조회수258
  • □ 우리 대학은 학생중심의 학습지원 체계 구축으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리한 학습지원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일(화) 교내 경상학관에서는 기초융합교육원, 교수학습센터, 교육혁신단, 교육품질관리센터 등 4개 학습지원 관련 부서의 통합행정실 확대 이전 개소식이 열렸다.○ 기초융합교육원(원장 김남균 교수)과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최윤석 교수)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송하영 총장과 학무위원, 교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통합행정실에 입주한 4개 부서들은 모두 우리 대학의 교육품질을 책임지고 있는 핵심부서로서 다양한 학습지원과 교수역량 강화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육혁신단과 교육품질관리센터는 교육의 품질 관리, 교양 및 비교과프로그램 운영, 한밭대인재인증제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교육품질 고도화를 위한 콘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통합행정실 개소로 우리 대학은 이들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학습지원 체제가 구축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빠른 교육수요와 교육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교육품질 관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합행정실 내에는 부서 간 협업을 지원하기 위한 회의공간인 ‘아이디어공작소’가 마련됐으며, 여기에는 대형 듀얼 모니터, 빔 프로젝터, 컴퓨터 등이 설치돼 언제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누고 회의에 활용할 수 있다.□ 개소식에서 송하영 총장은 “업무의 연관성이 높은 4개 부서의 통합행정실 개소를 통해 학습지원과 교육품질 관리를 위한 효율적인 업무 분담과 협업시스템이 마련됐다”며 “학생 학습역량 강화를 통한 대학교육 혁신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2015년 기초융합교육원을 신설해 학내 기초·교양 교육과정을 통합하고 교양교육에 대한 연구·기획기능을 강화했다.○ 2017년에 신설된 교육혁신단과 교육품질관리센터는 교육품질 고도화를 위한 콘트롤타워로서, 대학 인재상인 ‘도덕적 사회인, 창의적 지식인, 도전적 세계인 양성’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
  • 등록일2018-02-27 00:00:00